[영어회화공식 64] You needn't ~.

[영어회화공식 64]  You needn't ~.

공식 64
I'm afraid (that) ~.
☞ ‘I'm afraid ~.’는 ‘나는 ~이 걱정된다/염려된다.’라는
뜻으로, 본인의 근심을 상대방에게 알릴 때 쓰는 표현이다.

Dialogue 1
W : Look how my hand is shaking.
M : You've really got the jitters.
W : I'm afraid I'll blow this interview.
M : You will if you don't relax.
W : You're a big help.
M : I mean it. You've got to stay cool.

대화 1
W : 내 손이 떨리는 것 좀 봐요.
M : 정말 안절부절못하고 있군요.
W : 내가 면접을 망치게 될까 봐 두려워요.
M : 긴장을 풀지 않으면 그럴 거예요.
W : 아주 큰 힘이 되어 주는군.
M : 정말이에요. 당신은 침착해야 돼요.

SITUATION PRACTICE
(1) 동료에게 차가 막힐 것 같아 이렇게 일찍 나가는 거라고 설명한다.
M : You still have an hour left.
(넌 아직 한 시간이나 남았잖아.)
W : I'm afraid I'll get stuck in traffic.
(나는 차가 막힐까 봐 걱정돼.)

(2) 친구가 요리를 가르쳐 주고 있는데, 나는 음식이 맛없을까 봐
걱정된다고 말한다.
M : I'm afraid it won't turn out right.
(난 그것이 제대로 안 될까 봐 걱정이에요.)
W : You're doing fine.
(당신은 잘하고 있어요.)

(3) 본의 아니게 그에게 말실수를 한 것 같다고 친구한테 털어놓는다.
M : I'm afraid I might have upset him.
(내가 그를 언짢게 했을까 봐 걱정이에요.)
W : Why? What did you say to him?
(왜요? 그 사람한테 뭐라고 말했는데요?)

(4) 친구에게 그 상품이 품절되었을 것 같아 걱정이라 말한다.
W : I'm afraid they might be sold out.
(난 그것이 다 팔렸을까 봐 걱정돼.)
M : Yeah, they're selling like hotcakes.
(그래, 그건 날개 돋친 듯이 팔리고 있어.)

(5) 나는 R&J 사가 부도날 것이 예전부터 걱정되어 왔다고 말한다.
W : R&J declared bankruptcy!
(R&J는 어제 부도났어요.)
M : I was afraid this might happen.
(나는 이런 일이 있을까 봐 두려웠어요.)

CHANTING
1. I'm afraid I'll get stuck in traffic.
(나는 차가 막힐까 봐 걱정돼요.)
2. I'm afraid it won't turn out right.
(난 그것이 제대로 안 될까 봐 걱정돼요.)
3. I'm afraid I might have upset him.
(내가 그를 언짢게 했을까 봐 걱정이에요.)
4. I'm afraid they might be sold out.
(나는 그것이 다 팔렸을까 봐 걱정돼요.)
5. I was afraid this might happen.
(나는 이런 일이 있을까 봐 두려웠어요.)

[영어회화공식needn't

Post a Comment

0 Comments